동패유치원,‘특성화 프로그램 학부모 공개 주간’ 운영
유아의 배움과 성장을 공유하는 열린 교육 실현
특성화 프로그램 공개 주간 운영으로 가정과 소통하는 열린 교육 도모
연령별 특성화 프로그램을 통한 유아 미래 역량 증진
동패유치원(원장 김정희)은 13일~14일 양일간 2025학년도 1학기 방과후과정 특성화 프로그램 학부모 공개주간을 운영하여 유아들의 활동을 학부모와 함께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공개주간은 유아들이 참여하는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학부모가 직접 참관하고, 자녀의 배움과 성장을 가까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운영중인 프로그램은 ▲놀이 영어 ▲놀이 음악 ▲체육 ▲클레이아트(3세) ▲과학(4세) ▲코딩(5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유아의 흥미와 발달 수준을 고려한 다양한 놀이 중심 활동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연령별 맞춤 특성화 프로그램인 ‘클레이아트’, ‘과학’, ‘코딩’은 지난해 실시한 학부모 만족도 조사 결과와 유아의 발달 단계별 교육 요구를 반영하여 2025학년도부터 새롭게 도입되었으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도 유아들의 흥미도와 참여도가 높게 나타났다.
특성화 프로그램 공개 주간을 통해 유아들이 특성화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하고, 친구들과 소통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참관함으로써 특성화 프로그램에 대한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방과후 과정에 대한 이해를 도모할 기회가 되었다.
동패유치원 김정희 원장은 “앞으로도 가정과 소통하는 열린 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깊이 있는 특성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유아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