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 이마트 연합바자회 ‘파이팅’ 개최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 이마트 연합바자회 ‘파이팅’ 개최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이하 운정복지관)은 10월 17일(목) 이마트 연합바자회 ‘파이팅’(파주에서 이마트바자회를 팅기지말고 놀러와)을 개최했다.
바자회는 기탁물품을 판매하는 물품 판매 부스, 먹거리를 판매하는 푸드트럭 부스, 포토촬영 및 친환경 만들기를 진행하는 체험활동 부스, 운정복지관 및 서영대학교를 알리는 홍보 부스,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부스로 총 5가지 부스가 운영되었다.
특히 물품판매 부스는 ‘이마트 파주운정점과 파주점’이 지난 1년간 기탁한 다양한 생필품 및 가구, 가전이 판매되었다. 욕실용품 전문 업체인 ‘신우실업’에서는 욕실화를 비롯한 다양한 욕실용품을, 국내 최대 온라인 자전거용품 판매점인 ‘자전거닷컴’에서는 자전거 헬맷, 라이트 등 자전거 필수품을 후원했으며 이외에도 강자매샵∙식사동아동복매장에서는 의류를 후원받아 풍성한 바자회가 진행되었다.
행사장을 찾은 주민들은 “다양한 물건을 저렴하게 구입하고 수익금을 통해 더불어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는 복지자금을 마련할 수 있는 취지가 좋았다.”며 행사 참여의 만족감을 나타냈다.
이정호 파주시운정종합사회복지관장은 “이번 바자회를 계기로 지역주민이 운정복지관을 알게되어 언제든 편하게 찾아올 수 있는 기관으로 기억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주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노력하는 복지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이마트 연합 바자회에는 파주시 내 유관기관 8개 기관과 지역주민 700여 명이 참여하였으며, 바자회를 통해 조성된 사회복지기금은 지역복지 증진 및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