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법원읍 웅담리 ‘슬기로운 건강관리’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병원과 파주시치매안심센터 함께 진행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 작성일: 2024-03-21 03:28:37 | 수정일: 2024-03-21 03:29:29

 

법원읍 웅담리 슬기로운 건강관리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병원과 파주시치매안심센터 함께 진행

 

법원읍 웅담리  ‘슬기로운 건강관리’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의정부병원과 파주시치매안심센터 함께 진행

 

문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보경)은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과 파주시치매안심센터와 연계하여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찾아가는 방문의료서비스 ‘슬기로운 건강관리’를 진행한다.

 

찾아가는 방문의료서비스 ‘슬기로운 건강관리’는 보건복지서비스에 취약하고 이동이 어려운 어르신과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대상으로 경로당 방문을 통한  맞춤형 보건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의료 취약지역 및 경로당 이용 노인 수를 파악하여 법원읍과 광탄면 8개 경로당을 선정하고 한방, 치과진료와 치매검사, 혈압·혈당을 측정하여 건강 정보를 안내한다.

 

2024년 3월 법원읍 웅담1리 경로당을 시작으로 4월 광탄면 영장2리 경로당, 5월 직천2리 경로당 등 10월까지 8개 경로당을 방문하여 보건복지서비스를 진행하고자 한다.

 

찾아가는 방문의료서비스를 통해 진료 받은 한 어르신은 “병원을 가려면 버스를 타고 30분 이상 가야하는데 멀리가지 않고 경로당에서 필요한 진료를 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보경 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하시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며, 앞으로도 지역자원과 연계하여 어르신들의 복지체감도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문산종합사회복지관은 파주지역의 4권역(북부/동부/중부/남부)의 스마트복지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