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노인 일자리 선도…파주시니어클럽 개관 3주년 기념식 개최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 작성일: 2023-11-16 09:04:29 | 수정일: 0000-00-00 00:00:00

 

노인 일자리 선도파주시니어클럽 개관 3주년 기념식 개최

 

 

 

파주시 어르신에게 보다 나은 일자리를 제공하며 활기찬 노후 정착에 앞장서는 파주시니어클럽이 개관 3주년을 맞이해 15일 파주시민회관 소공연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했다.

 

파주시니어클럽은 지난 3년간 파주시 노인 일자리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매년 새로운 노인 일자리 사업을 창출하고, 노인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등 그 역할을 다하고 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을 비롯해 조성환, 고준호 경기도의원 등 여러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줬으며, 박세영 대한노인회 파주시지회장, 육언태 파주시 노인복지관장 등 많은 유관기관 관계자가 참석해 축하를 전했다.

 

 

장승철 파주시니어클럽 관장은 인사말을 통해 파주시니어클럽이 우리 파주시의 노인 일자리를 선도하는 기관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모두 파주시와 일자리에 참여해주시는 어르신들 덕분이라며 어르신들이 행복한 세상, 어르신이 중심이 되는 사회를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우리 파주시 노인일자리의 중심 축이 되는 파주시니어클럽의 개관 3주년을 축하드린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는 어르신 일자리 확대와 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한편 파주시는 2023년 기준 2,630명분의 일자리 사업을 수행 중이며, 2024년에는 27% 증가한 3,338명분의 노인 일자리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