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추석 맞아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 작성일: 2023-09-20 02:56:18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 추석 맞아 그림책 읽어주기 활동

 

 

 

파주시 운정3동 실버경찰대는 19일 한빛마을6단지 국공립 어린이집(파주시 와석순환로87)에서 추석맞이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활동을 펼쳤다.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는 실버경찰대가 관내 어린이집을 방문해 어린이들에게 그림책을 읽어주는 사업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문해력 향상을 위해 매월 1회 실시하고 있다.

 

이번에는 추석을 맞아 할아버지 할머니와 우리 고유 명절인 추석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 보는 시간도 함께 가졌다.

 

한빛어린이집 원장은 우리 아이들이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이야기에 집중하고 스스럼없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을 보니 너무 기특하고 뭉클했다라며 실버경찰대가 어린이들의 책 읽기 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날 책 읽기 활동에 참여한 이강희 실버경찰대원은 아이들의 반짝반짝 빛나는 눈망울을 보니 나도 모르게 힘이 나서 시간 가는 줄도 몰랐다라며, “내년에도 참여해서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책 이야기를 많이 들려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김지숙 운정3동장은 그림책 읽어주는 실버경찰대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소통하며 책 읽는 즐거움도 느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