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방충망을 부탁해’…파주 어린이집 48곳 조리실 방충망 교체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 작성일: 2023-07-21 05:20:51 | 수정일: 0000-00-00 00:00:00

방충망을 부탁해파주 어린이집 48곳 조리실 방충망 교체

-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 제공한다

 

 

 

파주시 위탁기관인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74일부터 14일까지 어린이집 48곳을 대상으로 조리실 방충망을 교체했다.

 

시는 영유아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위생 특화사업인 방충망을 부탁해를 기획했다. ‘방충망을 부탁해조리실 내 노후된 방충망을 교체해 해충 및 쥐의 유입을 방지하고 먼지 및 세균, 벌레의 분비물 등을 제거하는 사업으로, 지난 7월 처음으로 실시됐다.

 

어린이집 관계자는 방충망에 구멍이 나면 방충망 스티커로 대체하는 등 깨끗한 관리가 어려웠는데 이번 기회로 노후된 방충망을 교체 받아 매우 만족스럽고, 방충망의 관리 방법과 중요성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이구 위생과장은 방충망 교체사업이 올해 처음으로 실시된 사업인 만큼 어린이 급식소의 쾌적한 조리실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파주시는 환경위생 개선을 위한 특화사업을 실시해 어린이 급식소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15년 개소되어 급식운영 전반에 대한 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기관으로, 영양사가 없는 100명 미만의 단체급식을 제공하는 어린이집, 유치원 및 지역아동센터 등 소규모 어린이 급식시설에 대해 위생·안전관리 및 체계적인 영양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