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새 단장 마치고 관광객 맞이 나서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 작성일: 2023-04-16 05:56:59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 통일동산 관광특구 새 단장 마치고 관광객 맞이 나서

- 관광안내소 추가, 봄철 방문주간 확대, 야간관광 포토존 등 추진

 

 

파주시는 봄을 맞아 통일동산 관광특구 관광 편의시설을 새롭게 단장하고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시는 지난 3월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 추진협의회 개최를 시작으로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한 올해의 첫 행보를 시작했다.

 

관광객의 관광편의와 직결되는 관광안내소를 장단콩 웰빙마루에 추가 설치했으며, 헤이리 관광안내소는 시설개선 사업을 통해 관광객의 편의 증진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관광안내소 추가설치 및 정비사업 관광특구 사인물 경관조명 설치 야간관광 포토존 설치 등을 중점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 당선으로 추진하는 통일동산관광특구 관광교통 개선사업에 본격 착수해 관광교통 편의를 개선할 계획이다.

 

또한 올해부터는 통일동산 관광특구 방문주간 행사를 기존 삼도품 축제, 헤이리 예술축제 등에 맞춰 가을에만 운영하던 것을 봄, 가을 연 2회로 확대한다. 봄철 방문주간 행사는 428일부터 57일까지 어린이날, 어린이 책 잔치와 연계해 진행된다.

 

지난해에는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를 위해 무인계측기 설치사업 관광특구 표지판 설치 외국어 메뉴판 개선사업 관광 휴게시설 설치 등을 추진한 바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통일동산 관광특구 활성화를 통해 파주가 경유형 관광지가 아닌 12시간 머무는 체류형 관광지로 거듭나, 파주시 경제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국립민속박물관 파주관 유치, 국립박물관 클러스터 구축, 야외공연장 설치, 캠핑장 등 관광자원 확충을 위해 활발히 움직이고 있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