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장애인 “통일마라톤 대회” 개최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 작성일: 2022-11-04 03:16:55 | 수정일: 0000-00-00 00:00:00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센터 문산 동문천 5km 달리다

장애인 통일의 바램을 담은 통일마라톤 대회개최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이보경)는 지난 112일 동문천 산책로에서 20223회 통일마라톤대회가 이용인 21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마라톤대회는 동문천 산책로 코스 3바퀴(5km)를 달리거나 걷는 코스로 이용인의 건강증진과 완주를 통해 성취감을 갖도록 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특히, 문산종합사회복지관의 통일을 준비하는 복지관의 슬로건으로 매년 진행되고 있으며 이 행사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평화와 통일에 대한 관심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이 있다.

 

6개월 간 매주 수요일 연습을 지속해온 결과 이용인 모두 완주를 하여 완주상을 수여하여 이용인들이 즐거워하였다.

 

이보경센터장은 문산종합사회복지관이 최북단 지역에 위치한 복지관으로서 평화와 통일을 위한 준비로서 평화교육사업, 평화이벤트, 평화마라톤 등 다양하게 사업을 하고 있다. 아직 먼 길이긴하지만 지속적으로 파주시민들의 평화와 통일에 대한 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문산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낮시간 동안 안정된 보호서비스와 이용자들의 발전과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사업을 하고 있다.

문의사항 031)934-2071~2076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