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에서신문

어린이도서관 화재...비번날 김영록 소방관이 화재확산 막아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 작성일: 2022-07-29 01:58:12 | 수정일: 0000-00-00 00:00:00

어린이도서관 화재...비번날 김영록 소방관이 화재확산 막아

파주시 어린이도서관에서 화재가 발생했지만, 비번날이던 소방관이 초기 화재 진압한 덕분에 대형 화재로 이어지지 않았다.

28일 파주소방서에 따르면 27일 오후 340분쯤 파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장난감도서관 세척실 환풍구에서 전기적 요인으로 인한 화재가 발생했다.

당시 도서관을 방문 중이던 파주소방서 운정119안전센터 소속 김영록 소방관은 도서관 직원의 불이야외침을 듣고 망설임 없이 현장으로 뛰어갔다.

김 소방관는 세척실 내부에서 검은 연기와 불꽃을 확인하고, 즉시 119신고 및 건물 내 전력차단 요청하였고, 관계자와 아이들을 대피 유도한 뒤 근처에 있던 소화기를 사용하여 초기 화재진화를 시도했다.

화재 발생 지점은 어린이들이 많이 밀집해 있고 유동 인구가 많은 곳으로 자칫 대형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었으나, 김 소방관의 신속한 대처와 초기 화재진압으로 큰 피해를 줄일 수 있었다.

정찬영 파주소방서장은 비번날에도 적극적인 자세로 소방 사명감을 보여준 직원이 파주소방서에 있다는 것이 자랑스럽다파주시민들이 위험에 처해 있을 때 항상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글 (카테고리: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행정기관
파주시청 파주시의회 파주경찰서 경기도청 경기교육청
지역언론 협동조합 협의회
부천 콩나물신문 양평시민의소리 거창 한들신문 춘천사람들 사람과세상
예술로 통하다 꼴통협동조합
논밭예술학교 쌈지농부 삼무곡 예술공간 유기견 무료분양 뉴스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