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방과후학교 학부모 공개수업’실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두배(배움과 배려)로 The⁺ 성장하는 행복한 영도초”
‘2021 방과후학교 학부모 공개수업’실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두배(배움과 배려)로 The⁺ 성장하는 행복한 영도초”
◦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지원을 통한 방과후학교 활성화
◦ 학생들의 소질과 특기를 계발하고 진로탐색 기회 제공
파주 영도초등학교(교장 최계윤)에서는 11.15~11.19 한 주간‘2021 방과후학교 학부모공개수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두배(배움과 배려)로 The⁺ 성장하는 행복한 영도교육’이라는 vision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한 해 동안 꾸준히 방과후학교를 운영한 영도초는 학생들의 방과후학교 활동 모습을 학부모님께 비대면(ZOOM)으로 공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컴퓨터, 요리, 축구, 한자속독, 창의레고, 탁구, 클레이&토탈공예 등 교과 및 특기적성 7개 부서와 1인 1악기 프로그램(1~2학년 드럼패드, 3~4학년 모둠북, 5~6학년 우쿨렐레)을 통해 한 해 동안 배우고 익힌 다양하고 창의적인 활동을 교사와 학부모에게 공개하였다.
파주시의 지원으로 전교생 전액 무료로 실시된 1인1악기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제한된 체험활동 및 교육활동으로 인해 위축되었던 아동들에게 꿈과 끼를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발견하고 음악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을 얻을 수 있었음은 물론 모든 아동이 하나의 악기를 연주할 수 있게 됨으로써 자신감 향상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최계윤 교장은‘2021 방과후학교 학부모 공개수업’을 통해 학부모님들께 학생들의 교육활동 모습을 참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교 교육활동 및 방과후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활성화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영도초교는 앞으로도 소규모학교의 특징을 살려 학생체험중심의 알차고 내실 있는 방과후학교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