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동그라미의行(행)복(농촌일손돕기)
사회ㆍ사회적경제ㆍ경제일반 | 작성일: 2018-11-15 19:11:40 | 수정일: 0000-00-00 00:00:00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동그라미의行(행)복(농촌일손돕기)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북부스마트복지센터는 지난 2018년 11월 09일(금) 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동그라미의行(행)복(농촌일손돕기)이 진행이 되었다.
적성면(가월리) 농가에서 농촌지역 환경개선 및 수확철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기아자동차 35여명이 배추 수확과 고추 분류 등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찾아 일손을 돕는 행사가 진행이 되었다. 기아자동차는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수확철을 맞이하여 일손을 보태고자 금번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농촌일손돕기 이외에 지역사회 내 독거노인(100가정)을 대상으로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겨울이불, 목도리, 장갑 등)을 구성하여 복지관과 적성면사무소와 함께 방문하여 가정환경도 살피고 정서적 교류를 통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하였다.
기아자동차는 농사철 도움이 필요한 주민을 위해 꾸준하게 자원봉사를 진행 할 계획이며 복지관에서도 함께 동참할 계획이다.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역주민의 복지서비스 욕구를 해소하고자 적성지역에 이동복지팀을 구성하여 거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복지서비스제공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