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위드코로나 시대 지혜로운 어린이집 방역생활

입력 : 2021-11-12 01:33:1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위드코로나 시대 지혜로운 어린이집 방역생활

 

 

 

  파주시는 11월 시작된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지역 내 전체 어린이집 대상 휴원명령을 해제하고 정상 개원한다고 밝혔다.

 

휴원 장기화로 보호자의 가정돌봄 부담이 컸었고, 맞벌이 등으로 가정돌봄이 어려운 아동 대상 긴급보육 이용률이 90%가 넘는 등 어린이집 개원 필요성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이에 따라 파주시는 부모님들의 돌봄 부담을 해소하고 위드코로나상황에 맞춘 보육 일상회복을 위해 구체적인 방역수칙을 마련, 철저히 방역관리를 해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방역수칙 주요사항에는 그동안 금지됐던 특별활동 및 외부인 출입은 보호자 동의 하에 예방접종완료자에 한해 가능하며, 외부활동의 경우 보호자 동의 하에 밀폐도가 낮은 야외에서 하는 활동 등으로만 제한하고 있다. 또한, 예방접종 미완료자인 원아의 보호자는 월 1회 선제 검사를 받도록 권고하고 있다.

 

파주시는 어린이집 휴원 해제 이후에도 현장 점검 및 비대면(영상통화) 점검을 통해 지속적으로 어린이집 방역관리 이행사항을 살필 계획이다.

 

김지숙 보육청소년과장은 개원 후에도 부모와 아이가 안심하고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할 것이라며 보육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과 부모의 적극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