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건축사회 및 측량협회와 상생협약 체결

입력 : 2024-04-29 00:13:0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건축사회 및 측량협회와 상생협약 체결

- 소통과 협력으로 신속·정확한 인허가 행정 추진 약속

 

 

 

 

파주시는 26일 파주지역 건축사회, 파주시 측량협회와 함께 ‘2024 소통과 협력의 인허가 행정 추진을 위한 상생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일 파주시장과 고광문 파주지역 건축사회장, 이인엽 파주시 측량협회장이 참석해 소통을 통해 시민을 위한 인허가 행정을 추진해 가자는 데 뜻을 모았다.

 

협약에 따라 각 기관은 완벽한 설계를 위한 상호 업무 협조 및 소통 노력 투명한 의사 전달과 신속 인허가 추진을 통한 청렴사회 조성 지속적인 업무 연찬과 정기 간담회 개최 우수 인허가 대행업체 선발 및 표창 시민이 알기 쉬운 인허가 책자 합동 제작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어진 간담회를 통해 민원행정서비스 2.5.7 제도 실시 이후로 민원처리 기간이 두 배 이상 단축되는 큰 성과를 도출했다는 점을 공유하고, 2024년 인허가 행정 역점 추진사항인 2.5.7 플러스 제도에 대한 안내와 함께 대행업체와의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그동안 파주시는 허가1,2,3과를 신설하며 시민을 위한 신속 인허가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라며 오늘의 상생협약 체결이 신속하고 빠른 인허가 추진뿐만 아니라 동반관계 구축으로 지역사회와 소통하기 위한 첫걸음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