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사례로 알아보는 회계 실무 교육…이해도 높여

입력 : 2024-03-28 10:17:13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사례로 알아보는 회계 실무 교육이해도 높여

- 회계 교육 올해부터 연 2회로 늘려, 담당자 전문성 강화



파주시는 지난 27일 각 부서 회계 관련 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 회계담당자 등 약 100명을 대상으로 ’2024년도 상반기 회계업무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2024년도 상반기 회계업무 실무교육은 회계담당자의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으며, 담당자가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회계 관련 각종 법령해설과 다양한 실무 사례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초빙된 최기웅 강사는 28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네이버 예산회계실무카페운영자로, 회계담당자가 알아야 할 예산 및 회계의 원칙, 세출예산 집행 절차의 이해, 주요 감사 지적사항 등 개념을 정립했다. 특히, 다양한 사례 위주의 현장감 있는 강의로 진행돼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영준 재정경제실장은 이번 교육이 실무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당자들에게 회계 전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며, “이번 교육을 토대로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중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추진하는 신속 집행과 관내 업체 우선 수의계약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회계담당자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관련 교육을 기존 연 1회에서 2회로 확대했으며, 4월에는 계약담당자 대상 계약 심화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