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월롱면 영도초교, ‘찾아가는 환경교육 에코롱롱’실시

입력 : 2023-03-29 05:05:46
수정 : 0000-00-00 00:00:00

찾아가는 환경교육 에코롱롱실시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며

두배(배움배려)The 성장하는 행복한 영도초

 

 

 

파주시 월롱면 영도초등학교(교장 최계윤)3학년~6학년 학생(37)을 대상으로 3.21(), 3.24() 2일간에 걸쳐찾아가는 환경교육 에코롱롱을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1교시는 차량 프로그램으로 4단 변신시킨 에코롱롱 차 안에서 친환경에너지로 작동하는 물품들인 인간 동력 손전등, 태양광 충전기, 미니 풍력발전기, 인간 동력 리모컨, 태양열 온수기, 태양광 패널, 일체형 태양광 창문을 구경하고 차량 내부와 외부에 있는 친환경에너지 물품과 장치들을 찾는 에너지 숨바꼭질도 하며 친환경에너지와 물의 순환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2교시는 선택체험 프로그램으로 3~4학년은 '워터롱롱마라톤' 이 진행되었다. 친구들과 함께 퀴즈를 풀고 보드게임을 하며 물의 순환을 이해하고, 물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상식을 쌓았다. 이 활동을 통해 물과 관련된 자원에 대해 많은 정보를 알게 되었을 뿐 아니라 물의 소중함과 더불어 신재생에너지에도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5~6학년 선택체험 프로그램은 인간 동력 발전기인내 손안의 작은 발전기만들기 활동으로 일상생활에서 인간 동력으로 전기를 만드는 친환경 물품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영도초등학교 최계윤 교장은 무분별한 환경파괴가 가져온 지구 온난화와 기후변화로 인한 에너지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영도초교는 앞으로도 탄소 배출을 줄이거나 애면서 자원 고갈이 없는 새로운 에너지인 신재생에너지의 활용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