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청소년재단, 경기도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 경기도지사상 등 2관왕

입력 : 2022-10-04 08:26:2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청소년재단, 경기도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 경기도지사상 등 2관왕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한 경기도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대회에서 파주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준규) 금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체인지경기도지사상,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푸른나래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청소년운영위원회 정책제안대회는 경기도청소년운영위원회 네트워크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하여 4월부터 10월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와 담당자를 위한 교육 및 교류, 정책제안서 컨설팅, 정책제안대회, 시상식 등으로 진행되고 있다.

 

이번 정책제안대회는 2022810, 성남시에 위치한 밀리토피아호텔에서 수련시설 발전·환경·청소년 발전 등 경기도 내 46개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가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금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체인지청소년스마트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디지털미디어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들이 스마트기기를 활용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도서와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제안하였다. 이를 통해 청소년수련시설 이용 활성화 및 청소년증 발급률을 높이고자 하였다.

또한, 지난해 체인지는 학교밖 또는 위기청소년 등 사각지대에 놓인 아동·청소년들의 생필품 무료제공을 통한 복지증진과 청소년증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 생존자판기설치를 제안한 것이 반영되어 올해 교하청소년문화의집과 문산행정복지센터에서 시범운영되고 있다.

문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푸른나래는 청소년들에게 부모의 책임감을 알려주세요라는 주제로 경기도 청소년 및 부모 욕구 특성에 따른 부모교육 활성화를 제안하면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더불어, 지난 730일 파주시 주최, 파주시청소년재단과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에서 주관한 청소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파주시 청소년 성교육 강화 조례 제안’, ‘파주시 청소년 전동킥보드 이용 제한 규제 강화’ 2건의 제안으로 각각 우수상, 아이디어상을 수상하여 청소년 참여활동의 우수한 성과를 거두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