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2022 체육·미술계열 진로진학설명회 지원  

입력 : 2022-06-16 07:16:51
수정 : 2022-06-23 05:16:55

파주교육지원청, 2022 체육·미술계열 진로진학설명회 지원

 

관내 고등학교 학생·학부모 대상 체육·미술 계열 진로진학 설명회 지원

변화하는 대입 전형 이해와 진학 준비를 위한 학교생활 방법 제안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613~14일 학생·학부모 대상 체육·미술 계열 진로진학 설명회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진학 설명회는 파주진로체험지원센터 및 경기도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들과 연계 운영한 것으로 613일에는 교하고등학교에서 체육 계열 설명회, 614일에는 한빛고등학교에서 미술 계열 설명회를 운영하였다.

체육 계열 설명회는 상현고등학교 노동기 교사가 강의를 맡았으며, 학생·학부모 60여 명이 참석하여 체육 관련 진로 및 대학 입학 전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였다. 미술 계열 설명회는 광탄고등학교 차용훈 교사가 미술 대학 입시 전형의 변화와 전형별 준비 방법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으며, 학생·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설명회는 단위학교에서 자체적으로 운영하기 어려운 체육·미술 분야의 진로진학 설명회를 지원하여 관련 분야의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었다.

한편, 파주 지역 대입진학지도 리더교사들은 이번 설명회 운영 뿐만 아니라 경기도 고등학생 진로진학 길찾기 사업등 학생·학부모 대상 1:1 진로진학 컨설팅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정필영 교육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