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파주 밝히기』사업으로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

입력 : 2022-05-06 00:59:0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파주 밝히기사업으로

교통사고 예방에 기여

파주경찰서(서장 김용웅)은 파주시청과 합동으로 지난 달, 문산사거리(문산읍 선유리 966-40) 지점에 하이마스트 가로등 설치공사를 완료하여 이 일대 야간 조도 환경을 크게 개선하였다.

 

문산사거리는 교차로의 면적이 넓고, 경사로와 도로 휘어짐으로 인해 야간 시야 확보에 어려움이 있어, 평소에도 운전자와 보행자의 안전이 위협받고 있었으며, 최근 3년 동안 교차로 안에서 발생한 교통사고가 17건에 이르는 장소였다.

 

이번 개선사업으로 설치된 하이마스 조명은 기존의 일반 가로등보다 조도가 4배 이상 밝고, 조명각도를 조절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문산사거리와 같이 교차로 횡단보도 안쪽의 조도를 주변부보다 높이게 되면 운전자의 집중력이 높아지고 보행자와 차량의 동작을 훨씬 빨리 인식 할 수 있어 교통사고 예방에 효과적이다.

 

앞으로도, 파주시와 파주경찰서는 문산사거리와 같이 도로환경 개선이 필요한 곳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로 하였으며, 이뿐 아니라 관내 사고다발 지역을 분석해 지역 특성과 사고요인에 근거한 단속 활동과 시설개선을 추진하여 야간 교통사고 예방 및 시민 편의 증진을 위해 노력하기로 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