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금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마무리

입력 : 2021-11-29 01:20:1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금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마무리

  파주시 금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유정규)는 지난 520일 시작한 특화사업인 행복수레, 사랑을 싣고를 지난 24일 마무리 지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외부활동 단절과 나홀로 시대의 고독사가 늘어나는 요즘 독거노인, 1인가구 등 취약계층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육체적, 정신적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13회에 걸쳐 격주 1회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이 일촌 결연한 20가정을 방문해 행복수레에 실은 반찬을 전달하며 안부를 묻고 산책에 동행하는 등 정서 지원활동을 했다. 6개월간 지속해서 방문하며 단순히 반찬만 전달하는 것이 아닌 건강 상태와 주거환경 안팎을 살피며 어려운 점이 없는지 확인하고 유대관계를 형성, 고독감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했다.

 

한 어르신은 혼자 지내며 반찬을 해 먹는 게 쉽지 않았는데 정기적인 지원으로 건강한 식사를 할 수 있어 좋았다매번 방문해주신 선생님께 고맙고 정이 많이 들어 서운한 마음도 든다며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추후 더 발전된 행복수레, 사랑을 싣고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6개 문항으로 구성된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고 그 결과, ‘매우 만족스럽다는 의견이 많았고, 90.6%가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김영미 금촌2동장은 바쁘신 와중에도 끝까지 참석해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명예사회복지공무원에게 감사드린다내년에는 더 행복한 금촌2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