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청소년 정책 톡톡(Talk, Talk) 2021년 파주시 청소년정책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입력 : 2021-11-22 02:30:34
수정 : 0000-00-00 00:00:00

  청소년 정책 톡톡(Talk, Talk)

2021년 파주시 청소년정책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마쳐

  파주시는 지난 수개월 간 진행해 온 파주시 청소년정책 참여의 마지막 활동인 파주시 청소년정책 토크콘서트를 지난 20일 개최했다.

 

이번 청소년정책 토크콘서트에는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 등 청소년활동·상담에 참여한 경험이 있는 청소년들과 파주시·파주시의회·청소년 전문가들이 현장패널로 참여했다. 그 외 청소년과 일반시민은 유튜브와 줌(Zoom)을 통해 참여했다.

 

이날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파주시에서 추진 중인 청소년정책과 지난 830일 파주시에 전달했던 파주시 청소년정책 제안에 대해 궁금했던 점을 질문했다. 청소년들은 청소년 쉼터 설치, 디지털 리터러시 프로그램 확대, 청소년관련 조례 제정 등을 질의했고 파주시의회 의장과 파주시 보육청소년과장,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수, 파주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질의 사항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김주윤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은 우리가 전달한 제안이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어 기쁘다파주시 청소년정책과 청소년이 제안한 신규정책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던 청소년정책 토크콘서트에 참여할 수 있어서 보람된다고 말했다.

 

파주시는 파주시청소년참여위원회의 파주시 청소년정책 제안을 적극적으로 검토해 총 13건의 제안 중 파주시 청소년 조례 확충관련 제안 등 9건을 채택 또는 일부 채택했으며, 이 제안들은 2022년부터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파주시 청소년정책 토크콘서트는 파주시청소년재단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