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이진 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입력 : 2021-07-10 02:55:29
수정 : 0000-00-00 00:00:00

이진 의원,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 우수의정대상수상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이진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4)78()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10회 우수의정대상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시상식은 지방의회 부활 30주년 및 제10대 후반기 의회 1주년을 맞아 지방자치에 대한 의미를 되새기고, 새로운 지방분권시대를 준비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시행된 만큼 그 의미가 특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학교 교장 출신인 이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의원으로 재직하면서 총 4건의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250건의 조례안과 건의안 등을 공동발의 하는 등 도민들을 위한 다양한 입법활동을 해왔다. 특히, 전국 최초로 경기도교육청 교원 연구활동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교원들의 연구 학습을 더욱 활성화하고 장려함으로써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도모하였으며, 경기도교육청 학업중단 예방 및 교육지원 조례제정으로 학업중단 예방 및 교육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여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했다.

한편 이 의원은 전·후반기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경기도 내 특성화고 교육과정의 근본적 재검토를 촉구하여 교육행정이 미래를 대비하고 있는지 점검하고 미래를 대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 대책을 요청하였고,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꿈의학교 참여율 저조, 난독증 학생 학습지원 요청 및 농촌지역 연계형 혁신교육 단절 등을 지적하며 적극행정을 요청하여 학생복지 향상 및 경기교육 발전에 앞장서 왔다.

또한, 이 의원은 교육공동체와 직접 소통하기 위해 파주지역 학교 현장 방문을 통해 유아교육현안 간담회, 주요현안 및 조정교부금 확보 방안을 위한 간담회 등 간담회를 적극적으로 마련하였으며, 코로나19로 시민 안전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실질적으로 주민들을 위한 사업예산을 확보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등 파주 지역 학생들의 쾌적한 교육환경 조성 및 학교주변 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여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였다.

이 의원은 지방의회 부활 30주년이라는 의미 있는 자리에서 수상을 하게 되어 더 큰 의미가 있고 감사하다, “앞으로도 학교현장 출신 도의원으로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남은 1년 동안 지역주민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여 파주 및 경기도의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