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교육지원청, 양성평등교육 현장지원단 협의회 실시-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양성평등교육 활성화

입력 : 2021-04-30 12:00:0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교육지원청, 양성평등교육 현장지원단 협의회 실시

성인지 감수성 향상 및 양성평등교육 활성화

 

 

파주교육지원청(교육장 정필영)은 성인지 감수성이 높고 양성평등교육 역량 및 열정을 갖춘 위원 8명을 위촉하고 현장지원의 방향 협의를 위해 429()에 양성평등 교육 현장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파주 관내 학교의 양성평등 자체점검 결과를 토대로 지역에 기반한 양성평등교육 활성화를 위한 현장지원 방향 협의를 목적으로 하였다.

2021 파주교육지원청 양성평등교육 현장지원단은 지역 여건에 적합한 운영을 통해 학교구성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과 학교 양성평등교육 활성화를 지원한다. 양성평등교육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및 운영 사례 공유, 지속가능한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자발적 학습모임(동아리) 구성을 협의하였다.

단위학교의 학교급별 교육과정 연계 양성평등교육 지원 양성평등 실천주간 운영 양성평등 학생동아리 운영교의 멘토링 지원 학생 대상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공유 및 지원 방안을 논의하였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성인지 감수성은 성별 간의 불균형에 대한 이해와 지식을 갖춰 일상생활 속에서의 성차별적 요소를 감지해 내는 민감성을 뜻한다며 성인지 감수성을 향상시키려면 지식을 전달받고, 정보를 습득한다고 해서 저절로 향상되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이 생활 속에서 성찰하는 과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일상 생활 속에서 성별에 따른 차별, 문제점 등에 대해 생각해 보면서 성평등 사회 실현을 위해 양성평등교육 현장지원단과 함께 노력해 나아가겠다고 하였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