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감악산 일대 관광 콘텐츠 개발해 관광객 유입 활성화 등 추진 -  

입력 : 2020-09-25 00:49:3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감악산 일대 관광 콘텐츠 개발해 관광객 유입 활성화 등 추진 -

 

 

파주시의회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대표 목진혁 의원)는 지난 23파주시의회 1층 세미나실에서 파주시 감악산 관광 조성과 발전을 위한 설문 및 콘텐츠개발 연구용역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감악산 일대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 정체성을 살리고 관광객 유입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목진혁 대표의원과 한양수 의장, 조인연 부의장, 최창호 의원, 최유각 의원을 비롯해 파주시 관광과, 공원녹지과, 관광사업소가 참석한 가운데, 용역사인 청년창작협동조합 스팀의 연구용역 과업 결과보고 후 질의응답과 토론을 통한 의견수렴 순으로 진행됐다.

 

용역사는 관광자원 현황 분석·인식 조사 등을 통해 감악산을 산림치유형, 체류휴양형, 테마파크형의 세 가지 개발유형으로 구분하여, 감악산 생태문화의 가치를 일깨우고 시민과 자연을 유기적으로 연결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시했다.

 

연구단체 의원들은 이날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새로운 형태의 대안 제시 등의 내용을 용역 결과보고서에 추가 보완하는 등 연구결과에 내실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관광체육발전 연구단체 대표를 맡고 있는 목진혁 의회운영위원장은 이번 연구용역 결과가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 관광을 활성화할 수 있는 자료로써 시 실무현장에서 다방면으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감악산이 가진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살리면서 변화하는 관광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파주시 맞춤형 관광자원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본 용역을 통해 도출된 결과를 바탕으로 파주시와 적극 협조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성과를 이루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