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 조성환의원, 경기도 발달장애청소년 자립지원 방안 정담회

입력 : 2020-07-31 07:49:51
수정 : 0000-00-00 00:00:00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

조성환의원, 경기도 발달장애청소년 자립지원 방안 정담회

 

 

 

경기도의회 조성환 도의원은 지난 728일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에서 파주시청,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관계자 및 학부모가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발달장애청소년 자립지원 방안에 대한 정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발달장애청소년 교육에 대한 자립과 사회의 조화를 강조하며 통합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자립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되었으며, 이는 장애학생들의 인권 보장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기 때문에 비장애인학생들에게도 더불어 살아가야 할 장애인들에 대한 사회 통합적 인식을 함양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조성환 도의원은 장애청소년에 대한 진로교육을 특정직업과 연계된 교육으로 연결하는 것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할 문제이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청소년들이 직업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줘야 한다고 말하며 장애 아이들이 발달 특성과 연령에 맞는 체계적인 돌봄과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사업을 확대·발굴하고 장애 아이들이 실질적인 직업교육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