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 봉사활동도 온라인으로!

입력 : 2020-07-15 08:43:5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교하도서관, 청소년 봉사활동도 온라인으로!

-온라인 그림책 읽어주기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할 계획

 

 

 

파주시 교하도서관은 코로나19로 청소년의 주체적인 활동으로 건전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오프라인 청소년 봉사활동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과 같이 학생들의 봉사활동 장소는 도서관이지만 청소년 봉사활동으로 제공되던 서비스인 책 읽어주기와 컬렉션을 온라인 방식으로 전환해 제공한다. 책 읽어주기 봉사활동은 참여 학생이 도서관에서 읽어줄 그림책을 선정하고 읽는 영상을 촬영한 후 선정 이유나 책 소개를 간략하게 정리해 업로드 한다. 읽어주는 그림책은 해당 출판사와 사전에 저작권 등 사용 협의를 마친 그림책 중에서 선정한다.

 

주제별 정보자료 컬렉션은 참여 학생들이 주제를 선정해 관련 자료를 찾고 주제 선정 이유와 관련 도서, 신문기사 등을 카드 뉴스나 포스터 형식으로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교하도서관의 대표적인 청소년 봉사활동인 날아라 슈퍼보드는 코로나19가 장기화된 상황에서 도서관에 모여 불특정 다수와 함께 보드게임을 즐기는 것이 어렵게 돼 집에서 가족과 즐길 수 있는 간단한 놀이 영상이나 기존의 도서관에서 즐기던 보드게임을 소개하는 영상 등으로 새롭게 기획해 오는 9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청소년 봉사활동의 결과물은 오는 18일부터 교하도서관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yohalibrary), 밴드(https://band.us/@gyohalibon)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교하도서관 청소년자료실(031-940-5182)로 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