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늘봄학교(초등돌봄교실) 운영비 7억 8천만 원 지원

입력 : 2024-03-08 00:45:2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늘봄학교(초등돌봄교실) 운영비 78천만 원 지원

- 관내 초등학교 60, 160실에 돌봄서비스 제공

 

 

 

 

파주시가 관내 초등학교 60교에 초등돌봄교실 운영비 78천만 원을 지원했다.

 

새 학기를 맞아 초등돌봄교실과 방과후학교를 통합한 늘봄학교가 시행된 가운데 초등학생들이 다채로운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파주시가 초등돌봄교실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초등돌봄교실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정규수업 이외에 학생들의 성장과 발달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으로, 현재 파주시에는 초등학교 60, 160실이 초등돌봄교실로 지정된 상태다.

 

 

 

학교별 특색과 여건에 따라 4차 산업 프로그램 독서 글쓰기 생활 놀이 체육 창의 미술 방송댄스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지난 5일 창의력 향상, 특기·적성 개발 등 유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위한 운영비가 지급됐으며, 시는 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진행 상황을 살피며 행정적 지원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파주시는 부모와 아동이 안심할 수 있도록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올해 교육 분야 핵심 국정과제로 시행한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파주교육지원청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는 공교육 질적 향상과 아이 키우기 편한 미래교육파주를 위해 올해 교육경비 예산으로 5개 분야에 3959천만 원을 편성했으며, 각 학교의 사업계획서를 받아 교육경비 보조금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