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2024년 지역축제·행사 안전관리」 기본계획 수립

입력 : 2024-03-04 01:46:2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2024년 지역축제·행사 안전관리기본계획 수립

- 체계적인 안전관리로 안전사고 제로(ZERO)’실현

 

 

 

파주시는 지역축제·행사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도가 증가함에 따라 안전사고 제로(ZERO)’를 위해 2024년 지역축제·행사 안전관리기본계획을 수립했다.

 

2024년 지역축제·행사 안전관리기본계획은 주최자 유무에 따른 지역축제·행사 안전 절차를 나누어 수록됐다.

 

주요 기본계획 내용으로는 주최자가 있는 축제·행사의 경우, 1시간 기준 순간 최대 관람객 5백 명 이상 참여 예상 ·수면에서 개최 ·폭죽·석유류 등 위험물 사용 여부에 따라 개최 21일 전까지 주최자는 파주시 안전총괄과에 안전관리계획을 제출해야 하며, 사전검토 후 안전정책실무조정위원회 심의(10일 전) 및 결과 통보(5일 전)를 하게 된다.

 

또한, 소방·경찰·전기·가스 분야에 대해 유관기관 현장 합동 지도·점검을 통한 심의 의견 이행 여부 확인 및 지적 사항 보완요청이 이뤄지며(1~2일 전), 시설물 점검이 필요할 경우 민간전문가(안전관리자문단) 협조를 통해 안전관리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최종적으로 점검 결과로 인한 지적 사항을 파악 및 보완한 후 개최될 예정이다.

 

올해는 주최자가 없거나 불분명할 경우 자체적으로 안전관리계획을 수립하여 해당 행사·축제에 안전 관리 인력을 자체 투입하는 등 시가 주도적으로 주최자가 없거나 불분명한 다중운집 현장에 대하여 관리하게 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주최자 유무에 관계없이 지역축제·행사 안전 전반에 있어 심도 있는 심의 및 현장 합동 지도·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 2024년 지역축제·행사 안전관리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지역축제·행사에 대해 안전사고 제로(ZERO)’를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