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행안부 ‘지자체 혁신평가’서 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입력 : 2024-02-28 06:15:2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행안부 지자체 혁신평가6년 연속 우수기관 선정

- 인허가 부서 일원화 등시민중심 혁신 정책추진

 

 

 

시민중심 행정을 거듭하며 혁신을 선도해 온 파주시가 행정안전부 시행 2023년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6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혁신평가는 매년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지역혁신 노력과 성과를 측정하는 평가로, 2023년도에는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기관의 자율혁신 추진성과 주민소통 정책화 성과 공공데이터 개방 등 10개 항목에 대해 국민평가단을 포함한 지표별 평가단의 심사가 진행됐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난 2023년을 맞은 신년사에서 확실한 변화를 통한 상생 도약을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파주시 공직자는 지난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시민 행복과 파주의 상생발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줄 것을 언급하며 강한 혁신 의지를 밝혔고, 한 해 동안 협업과 소통을 통한 혁신을 여러 차례 강조하며 파주시 공직자들을 지속적으로 독려했다.

 

이러한 혁신 의지에 부응해 파주시 공직자들은 자동화시스템을 적용한 지방세 우편 안내 업무의 소요 기간 대폭 단축 고엽제 민간인 피해자 지원 전국 최초 폐현수막 환경 오염 문제 해소를 위한 조례 제정 등 이른바 시민중심 혁신 정책으로 시민 편익 증진에 크게 이바지하며, 끝없이 변화하는 파주를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

 

시는 인허가 부서 일원화(허가1·2·3과 신설) 지방세 카카오톡 간편 납부서비스 구축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개시 아이스팩 재활용 수거 시스템 구축 폐교 문화재생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민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변화시킨 점을 인정받아 혁신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김경일 시장은 직원 여러분의 노력 덕분에 6년 연속 혁신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될 수 있었으며, 올해부터는 협업 우수공무원에 인사가점을 부여하는 등 원팀의 중요성을 더욱 강조해, 끝없이 발전하는 파주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며 혁신 의지를 다시 한번 공고히 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