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올해 첫 파주 일일명예시장에 유나경 청년창업가 위촉  

입력 : 2024-01-19 05:17:00
수정 : 0000-00-00 00:00:00

올해 첫 파주 일일명예시장에 유나경 청년창업가 위촉

 

 

 

파주시는 18일 청년창업가 유나경(32)씨를 제21대 일일명예시장으로 위촉했다.

 

유나경 명예시장은 위촉식 후 김경일 시장과 함께 차담회를 갖고 평소 관심 있던 교육·청년 지원 분야의 파주시 정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유나경 일일명예시장은 첫 업무로 사립유치원과 함께하는 이동시장실에 참석해 사립유치원 대표 및 원장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은 파주시 유치원 교육지원사업 현황을 공유한 후 유치원 환경개선 사항, 아이들을 위한 정책 등에 주안점을 두고 이뤄졌다.

 

이어, 유나경 일일명예시장은 도시재생 관련 업무 보고를 받고 파주시도시재생지원센터 현장을 방문해 센터 운영 현황과 프로젝트 및 지원사업 등 도시재생 전반에 대해 설명 듣고, 관계자들과 의견을 나누며 하루 일정을 마무리했다.

 

유나경 제21대 일일명예시장은 관심 분야 업무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들으며, 얘기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져 뜻깊은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을 위한 다양한 의견과 정책 제안을 제시하겠다라고 말했다.

 

파주시는 상하반기 공개모집과 추천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청년과 여성을 일일명예시장으로 임명해 시정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