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더 편하고! 더 가까운!’ 파주시 민원콜센터, 본격 운영

입력 : 2023-12-19 05:00:58
수정 : 0000-00-00 00:00:00

더 편하고! 더 가까운!’ 파주시 민원콜센터, 본격 운영

- 소통의 최일선에서 시민과 행정 연결

 

 

 

 

더 편하고! 더 가까운!’ 행정의 변화 파주시 민원콜센터가 18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을 알렸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과 이성철 파주시의장, 시의원, 기관단체 대표와 상담실 관계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과보고, 현판제막, 상담사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파주시 민원콜센터는 민원, 교통, 문화, 복지 등 시정에 대한 문의 및 민원 채널을 하나의 창구로 일원화한 것으로, 15명의 상담사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근무한다.

 

시민 누구나 파주시 민원콜센터(031-940-4114)를 이용하면 단순 민원 문의는 상담사가 직접 안내하고 담당 부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상담사가 담당 부서를 확인하여 연결하고 있으며 상담과 동시에 필요한 정보를 문자로 받아 볼 수 있다.

 

파주시는 11월까지 시스템 구축과 상담원 운영에 대한 준비를 마치고 지난 7일 시범운영을 개시했다. 시범운영 결과 등을 바탕으로 영상상담, 챗봇 상담 서비스, 1:1 문자상담 등 상담 범위와 운영 경로를 단계적으로 확대·적용할 예정이다.

 

김진기 파주시 부시장은 상담사들이 소통의 최일선에서 자부심을 갖고 임해주기를 바라며, 파주시 민원콜센터가 시민과 행정을 연결하는 더 편하고! 더 가까운!’ 행정의 결실로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