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5분 자유발언… 파주목 관아지 행궁 복원을 통한 문화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제안

입력 : 2023-12-18 11:42:26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의회 이익선 의원 5분 자유발언

파주목 관아지 행궁 복원을 통한 문화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 제안

 

 

파주시의회(의장 이성철) 이익선 의원은 18일 제243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파주목 관아지 행궁 복원을 통한 문화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제안했다.

 

이 의원은 조선시대 437년간 파주의 행정중심지로 오늘날 파주시 행정체계의 근간이 된 파주목 관아지 행궁 복원을 위한 유물 시굴 조사시, 시굴 트렌치 7개소에서 유구 및 유물 17점이 출토됐다파주시의 역사·문화적 정체성을 담고 있는 파주목 관아지 행궁 복원을 통해 파주시민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경기 북부 역사문화의 거점 관광지 조성을 통한 지역경제활성화를 제안하고자 한다5분 자유발언을 시작했다.

 

먼저 이 의원은 무엇보다 파주목 관아지 행궁 복원을 위한 현장 정밀 발굴을 적극 추진해 조기 복원이 이뤄져야 할 것이며 문화탐방 및 견학 프로그램 진행 등 역사·문화 교육의 장으로 충분히 활용할 것을 제안했다.

 

또한 파주목 행궁에 가장 많이 행행한 영조 임금 어가행렬과 문화행사를 통한 문화 관광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행궁 복원 부지와 복합 문화 공간 부지 확보 및 여건 조성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파주목 관아지 행궁 복원으로 파주시의 역사 문화적 정체성을 회복하고 문화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5분 자유발언을 마쳤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