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청석초등학교, 2023 진로지도 창업마켓 프로그램 운영 수익금으로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

입력 : 2023-12-18 11:31:2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 청석초등학교,

2023 진로지도 창업마켓 프로그램 운영

수익금으로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

 

진로지도 프로그램 운영 진로탐색 체험활동

한마음 한뜻 수익금으로 소외계층과 나눔활동 전개!

 

 

파주 청석초등학교(교장 서병국)는 진로지도 창업마켓 프로그램 운영 수익금을 교하동 소외계층을 위해 기부했다고 밝혔다.

청석초등학교는 올해 6학년 학생들의 진로교육과 연계하여 창업 마켓을 운영했다. 이 창업 마켓을 운영하기 위해 6학년 학생들은 창업 관련 동아리를 만들고 학기 초부터 꾸준히 마켓을 개설하기 위한 상품 아이디어를 짜고, 상품을 제작하고, 홍보하는 실질적인 진로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창업 마켓 당일에는 그동안 아이들이 준비한 상품을 전교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구입하고 누리는 시간을 가졌으며, 예술 꽃 씨앗 학교 사업 연계로 진행된 미술관 카페에서는 학부모님들의 봉사 지원으로 맛있는 차와 빵도 구입해 먹을 수 있었다.

 

청석초의 창업 마켓이 더 뜻깊었던 것은 학생들이 라면을 기부하면 가상 화폐를 지급하여 창업 마켓의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었으며, 기부된 300개의 라면은 교하동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전달했기 때문이다.

이번 창업마켓에 직접 참여한 학생회장 전하은 학생은 친구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모은 작은 정성이 소외된 이웃에게 힘이 되길 바라며 특히 더 외로움을 느끼는 연말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으며, 교육활동을 주관한 6학년 부장 박우천 선생님은 행사를 진행하는데 많은 노력과 시간이 들었지만 그만큼 아이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어 뿌듯하다는 마음이라고 전했다.

청석초등학교 서병국 교장은 학생들의 배움에도 도움이 되고 지역사회가 좀 더 따뜻해질 수 있는 많은 활동들이 계속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