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운정보건지소] 건강충전 행복한 경로당 사업

입력 : 2016-07-13 13:22:00
수정 : 0000-00-00 00:00:00

- 지역 의료기관과 협력을 통한 어르신 건강관리 -

파주운정보건지소‘건강충전 행복한 경로당’사업 추진

 

 

파주 운정보건지소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지역사회 의료기관과 협력을 통한 ‘건강 충전 행복한 경로당’ 사업을 3월부터 추진 중이다.

 

‘건강 충전 행복한 경로당’ 사업은 한방 건강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운정보건지소의 여건을 극복하고자 파주개성요양병원 한방과와 협력해 한의사, 간호사, 지원 인력 등 5명이 한 팀을 구성, 월 1회 경로당을 방문해 무료 진료를 하고 있다.

한방 진료 전 혈압을 측정하고 만성질환 관리가 잘 되고 있는지 문진을 통해 확인하고  침치료, 뜸, 다리 마사지 등을 함께 제공한다.

 

지난 2월 14일 파주개성요양 병원과 협약을 통해 시작된 이 사업은 상반기에 청석마을 9단지 아파트 경로당을 비롯한 5곳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하반기에도 경로당 5곳을 방문할 예정이다.

 

 

어르신들의 눈을 마주보며 손을 잡고 어디가 아프신지? 어떤 증상이 있는지, 혈압과 당뇨 등의 질환은 있는지를 다정하게 묻고, 증상에 맞춰 침과 뜸 치료를 하고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건지소 관계자는 “한방실이 없는 우리 지소는 어르신들께 한방서비스를 제공하고 의료기관은 나눔을 실천해 서로가 win-win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자원과의 협력을 통한 다양한 보건사업 추진으로 주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