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연변조선족자치주교육국과 국제교육협력 MOU 체결

입력 : 2016-05-25 11:33:00
수정 : 0000-00-00 00:00:00

연변조선족자치주교육국과 국제교육협력 MOU 체결

이재정 교육감, 23일 연변조선족학교 교원 대상 특강도 실시

 

 

■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5월 23일 오후 2시(현지시간) 연변조선족자치주교육국 연신소학교에서‘교육자치의 중요성과 미래사회 변화에 따른 교육’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연변조선족자치주교육국과 교육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 특강은 연변조선족자치주교육국 주최로 100여명의 조선족학교 교원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교육 자치를 통해 혁신교육이 꽃피었다”고 강조하며, “급변하는 새로운 환경과 사회에서 미래교육이 나갈 방향을 고민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 이어서, “혁신학교, 혁신지구, 마을교육공동체 등을 통해 경기교육은 교육자치 발전과 미래사회에 대처하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 또한, 경기도교육청 이재정 교육감과 연변조선족자치주교육국 박광영 교육국장이 양 기관의 국제교육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MOU를 체결하고, 교육 현황과 상호 교육 발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양해각서의 내용은 ▲교육관계자 교류 방문, ▲교사 연수 등 상호방문 교류, ▲ 학생 상호방문 등 교류, ▲기타 교육 발전과 교류를 촉진하는 협력사업 등이다.


■ 한편, 이번 방문은 중국 동북3성 교육기관 방문을 통한 동아시아권 교육협력의 활성화 및 경기혁신교육의 확산을 목적으로 5월 26일까지 일정을 진행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