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한빛 어린이 기자단이 작성한 홍보물 - 4학년

입력 : 2016-07-25 12:06:00
수정 : 0000-00-00 00:00:00

4학년 꿈을 향해 달려요~

한빛어린이 기자단 4학년 김채윤 양혜인

 

 

본교<교장 김우석>는 지난 7월 11일부터 7월 15일까지 다양한 활동을 체험해 보면서 자신의 적성을 알아보는 꿈너머 꿈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4학년 학생들이 일주일 동안 체험한 진로 유형은 탐구형, 관습형, 실재형, 기업형, 예술형, 사회형으로 모두 6가지의 유형이었다. 이 6가지 유형에 맞게 10개의 활동들이 진행되었는데, 4학년 친구들의 호감도를 조사해보니 탐구형과 관습형에 가장 많은 흥미를 보였다. 

 

 

탐구형 시간에 실시한 활동은 “두부 만들기”와 “리코타 치즈 만들기”였는데, 이것은 4학년 과학 교과 시간에 나온 <혼합물의 분리>에서 배운 개념이 적용된 활동이었다. 이 활동이 끝난 후에 많은 친구들이 “내가 직접 혼합물을 분리해보니 교과서의 내용이 더 쉽게 느껴져서 유익한 활동이었다.”라는 의견을 주었다.  

 

 

그리고 관습형에서는 판퍼즐과 실패턴을 이용한 활동을 하면서 집중력과 정확성 그리고 끈기를 기르는 활동을 체험하였다. “판퍼즐과 실패턴 활동을 하는 동안 나의 집중력이 쑥쑥 올라간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한 친구들이 있는 것으로 보아 학생들에게 유익한 체험이었던 것 같다. 

 

많은 학생들이 이번 꿈너머 꿈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본인에게 어울리는 적성을 찾고,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진 것 같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