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통합사례관리 맞춤형‘컨설팅 및 모니터링’실시

입력 : 2023-03-27 08:01:40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통합사례관리 맞춤형컨설팅 및 모니터링실시

- 촘촘한 연계·협력 체계 구축으로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

 

 

 

파주시는 327일부터 47일까지 19개 읍면동 42명 맞춤형복지팀 직원 대상으로 통합사례관리 컨설팅 및 모니터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통합사례관리는 복합적인 욕구를 가진 위기가구에 복지·고용·주거·교육·신용 등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 및 제공하고 사후 모니터링을 통해 지속적으로 관리해 나가는 사업으로, 파주시는 20233월 현재 174가구에 대해 통합사례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 및 모니터링은 19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에서 현재 진행 중인 통합사례관리 대상 가구에 대한 업무 전 과정을 점검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사례관리 실행력 향상에 필요한 실무자 교육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각 읍면동의 건의 사항을 적극 수렴해 보다 세밀하게 운영, 지역 내 사례관리 연계·협력 체계를 좀 더 촘촘하게 구축해 많은 시민들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이귀순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모든 읍면동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며, 앞으로 읍면동 맞춤형복지팀과 소통을 바탕으로 주민의 복지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