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김경일 파주시장“성매매 집결지 폐쇄는 ‘시대의 소명’, 예산 반영 위해 총력 다할 것”

입력 : 2023-03-22 07:59:3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성매매 집결지 정비사업, 2회 추경예산 전액 삭감

- 김경일 파주시장성매매 집결지 폐쇄는 시대의 소명’, 예산 반영 위해 총력 다할 것

 

 

 

지난 21일 개최된 제238회 파주시의회 제2차 본회의에서, 파주시 핵심사업인 성매매 집결지 정비사업 관련 예산 전액이 삭감되었다.

 

파주시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는 순찰초소 운영 시민대상 성매매예방교육 및 시민과 함께하는 걷기대회 등 성매매집결지 정비사업 235백만 원과, 성매매 집결 지 내 위반 건축물 정비사업 272천만 원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본회의에서 발언을 통해 성매매 집결지 정비사업의 시급성과 중요성을 강조하며 성매매 집결지 정비사업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호소했지만, 예산결산위원회에서 전액 삭감된 추경 예산안이 최종 의결되었다.

 

파주시는 성매매 집결지의 완전한 폐쇄를 목표로 전담TF팀을 구성하고 파주경찰서·파주소방서와 업무협약을 맺는 등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온 만큼, 확실한 성과를 위해 이번 추경 예산이 반드시 반영되었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2차 본회의를 방청한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파주지회 김미숙 회장을 비롯한 30여 명의 시민 역시, 성매매 집결지 정비사업 추경예산 전액 삭감에 대한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김미숙 회장은 올해 1월 파주시가 성매매 집결지 정비계획을 발표한 이후 온 마음을 다해 지지해온 만큼 이번 예산 삭감에 안타까움을 금할 길이 없으며 우리 여성단체는 다음번 의회를 지켜보겠다라고 심정을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70년간 존치해온 성매매 집결지의 완전한 폐쇄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대의 소명이다라면서, “성매매 집결지 정비사업의 당위성에 대해서는 누구도 반대하지 않을 것이라 확신하기에, 더 큰 책임감으로 시민이 바라는 변화를 반드시 이뤄내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성매매 집결지 정비사업에 필요한 예산이 반영될 수 있도록 파주시의회 의원님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이뤄나가며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