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 개최
수정 : 2024-09-27 06:51:00
파주시소상공인연합회, 소상공인을 위한 경영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 개최
파주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명수)가 9월 25일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24년 경기도 소상공인 경영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에 300여 소상공인들이 참여하여 작년에 이어 큰 성과를 보였다.
이번 소상공인 경영진단 및 맞춤형 컨설팅은 경기도소상공인연합회와 파주시소상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파주시는 작년에 이어 2년째 연속 개최하는 성과를 보였다. 이 컨설팅 행사는 소상공인들에게 지원정책에 대한 홍보와 각종 사업에 대 금융기관 등 유관기업 연계 및 컨설팅을 해주어 큰 성과를 보였기에 올해는 4개 시에서 확대 운영된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윤후덕 국회의원은 “소상공인 여러분이 안정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정치가 더 많은 신경을 쓰도록 하겠다”고 축사를 했다.
자문위원인 이진아 파주시의원도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소상공인들도 변화하고, 이런 노력에 맞춰 정부나 지방자치단체도 다양한 정책을 발굴해야 한다고 본다”면서 “파주시에서 도울 수 있는 방법들을 고민해 보겠다”라고 말했다.
이상백 경기도연합회장은 개회사에 이어 박명수 파주시연합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소상공인이 웃어야 세상이 웃는다”면서, “2024년 소상공인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조금이나마 소상공인들이 답답함을 경기도시장상권 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을 통해 도움을 받기 바란다”고 인사했다.
행사에서는 파주시소상공인연합회 홍보대사인 트롯 가수, 허윤설, 유경과 성악가 채영준 바리토너가 출연해 수준높은 음악으로 소상공인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했다.
한편 파주시 소상공인연합회는 소상공인과 관계되는 여러 협력적 관계의 기관,조직과 업무협약을 맺고 박명수 회장 취임 이래 지난 2월 회장으로 취임한 이래로 외적 신장과 회원분들의 권익보호와 인식개선에 노력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조원희 경기신용보증재단 북부영업본부장, 주영호 파주시 소상공인엽합회 자문위원장, 한길룡 파주연합회 초대회장, 신순덕 심학산 맛고을 회장, 소상공인 및 관계자 등이 참여하였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조별 컨설팅 상담과 대화를 나누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