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교하도서관, 청소년 지역연계x생태독서 프로그램 운영

입력 : 2024-09-27 04:27:08
수정 : 0000-00-00 00:00:00

교하도서관, 청소년 지역연계x생태독서 프로그램 운영

- <어서 와, 여기는 꾸룩새 연구소야> 정다미 작가와 함께 연구소 탐방

 

 

 

교하도서관은 929() 10시에서 1130분까지 꾸룩새 연구소 소장이자 <어서 와, 여기는 꾸룩새 연구소야> 저자인 정다미 작가와 함께 꾸룩새 연구소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업과 친구관계로 스트레스받고 있는 청소년 대상으로 책을 매개로 지역 자연과 함께 힐링하고 애향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기획한 지역연계X생태독서 프로그램이다.

 

세부내용은 어린 시절 꼬마 새 박사에서 진짜 새 박사가 되기까지 진로 이야기, 책과 함께하는 연구소 생물 계절 탐방, 실제 수리부엉이 펠릿 분해 체험 시범으로 진행된다.

 

펠릿은 새들이 먹이를 먹다가 소화되지 않은 뼈, 털 등을 실뭉치처럼 뱉어낸 것으로 펠릿을 통해 그 새가 무엇을 먹었는지 알 수 있고 나아가 그 지역 주변 생태계까지 파악할 수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 정다미 소장이 자체 개발한 부엉이 펠릿 뼈 도표와 국내 종 펠릿을 활용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정다미 소장은 2019년 부엉이 펠릿 뼈 도표 저작권을 등록했고, 2022년에는 수리부엉이 펠릿 분해 체험 키트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앞으로도 교하도서관에는 허준 묘 약초 탐사, 덕진산성을 둘러보는 민통선 안에서 만나는 DMZ 자연’, 겨울철 독수리 탐조 활동 프로그램인 우리 마을 독수리 식당등 청소년 대상 생태 독서 시리즈를 이어갈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