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

입력 : 2024-09-23 01:37:25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 개최

- 파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 심의

 

 

 

파주시는 지난 20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파주시 지속가능발전위원회(이하 위원회) 1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위원회는 지속가능발전 기본법파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에 따라 설치되어, 지속가능발전 정책 추진과 관련한 사항을 심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들은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의 수립변경, 이행상황 점검, 관련 정책 자문, 지속가능발전 보고서 발간 등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는 위원장인 김경일 파주시장을 포함해 당연직 위원 11명과 경제사회환경제도 등 각 분야의 전문가가 포함된 위촉직 위원 19, 30명으로 구성됐으며 위원의 임기는 2년이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 위촉식과 파주시 지속가능발전 기본전략 및 추진계획에 대한 심의가 진행됐다. 위원들은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내놓으며 향후 파주시의 지속가능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향후 파주시 지속가능발전 정책의 근간이 될 지속가능발전목표는 국제연합(UN)의 지속가능발전 목표에 대응하는 17개 목표와 41개의 세부전략, 75개의 지표로 구성되어 있다. 구체적인 추진계획에는 일자리 창출, 신성장산업 육성, 생애주기별 건강서비스 제공,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 등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미래세대와 공존하기 위한 내용이 담겨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지속가능성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생존과 직결된 문제라며, “파주시가 지속가능발전목표 달성을 선도하는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