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포크페스티벌’9월 21일 개최

입력 : 2024-09-12 02:33:49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포크페스티벌’921일 개최

 

 

 

921일 파주시 임진각 평화누리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13회 파주포크페스티벌에 대한민국 대표적인 포크 가수들이 총출동할 예정이다.

 

지난해에는 사전공연으로 5팀이 거리공연을 펼친 것과 달리, 올해는 오후 1시부터 루키 포크 콘서트(Rookie Folk Concert)가 진행되어 파주에서 음악 활동을 하는 청소년, 대학생, 지역예술단체 10팀이 특색 있는 공연 무대를 선보인다.

 

축제는 저녁 530분부터 밤 8시까지 진행되며, 파주를 대표하는 유명가수 김대훈 가수의 무대를 시작으로 소각소각, 경서, 유리상자, 서영은, 여행스케치, 이정선, 박창근이 무대를 선보이며, 윤도현 밴드(YB)가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지난해와 달리 파주시 기업박람회가 같이 진행되어 파주시의 우수한 기업들의 제품도 같이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는 만큼 더욱더 알찬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여행스케치 파주포크페스티벌 총감독은 한국 대중가요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포크의 산증인인 이정선과 그 뒤를 이어 포크의 새로운 경지를 열어가는 신세대 포크 가수들이 어우러진 포크 가요 공연의 진면목을 펼쳐 보이겠다라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선선한 가을밤 열리는 포크 음악 축제에 가족, 연인, 친구 등과 참석해 소중한 추억을 남기시길 바란다라며, “올해 13번째로 진행하는 축제인 만큼, 지역을 넘어 전국적인 포크 축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