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드림스타트 「부모마음 쓰담! 쓰담!」 양육자 교육 실시

입력 : 2024-03-18 06:13:02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드림스타트 부모마음 쓰담! 쓰담!양육자 교육 실시

- 감정을 챙기는 부모, 행복한 아이 위해 우울증 등 관리

- 사회적 문제 시작점 대부분이 가정, 도움 줄 프로그램 개발할 것

 

 

 

 

파주시가 지난 14일 시민회관 소공연장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 부모 70여 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관리를 위한 양육자교육 부모마음 쓰담! 쓰담!을 실시했다.

 

양육자의 우울증이 자녀의 우울, 불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한 연구에 따르면, 양육자가 우울증이 있는 경우 대상 청소년의 25%에서 기분장애, 33%에서 불안장애가 보고되었다는 결과로 알 수 있듯이, 정신건강이 양육 대상인 우리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이 큰 만큼 건강한 가정과 사회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교육이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를 초빙해 2시간에 걸쳐 진행된 이번 교육은 감정을 챙기는 부모, 행복한 아이를 위한 우울증 및 소진 증후군 관리를 주제로 부모와 자녀가 주고받는 감정의 상호 작용 소진 증후군, 양육 스트레스에 대한 연구 결과 양육 스트레스 예방법 등으로, 참여자 대부분이 큰 도움을 받았다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교육을 받은 한 양육자는 감정을 다스리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어, 앞으로 자녀를 대할 때 감정적으로 대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다라며 이러한 교육의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참여자는 아이를 양육하는 것이 어려워 우울증, 소진증후군 등으로 많이 힘들었는데 혼자만이 겪는 문제가 아니고 벗어날 수 있는 법이 있어 희망이 생겼다라며 교육을 해주신 파주시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권예자 여성가족과장은 따져보면 아동학대, 가정폭력, 성폭력, 성매매 등 각종 사회적 문제는 가정 내에서 문제가 시작점인 경우가 매우 많다라며 양육의 어려움을 같이 공감하고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우리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고 자리 잡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파주시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및 정기 모니터링 등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아이들에게 공평한 출발의 기회를 제공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상담이나 지원이 필요한 경우 파주시 드림스타트(1-940-4416, 4434)로 문의하면 된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