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보건소 신속대응반 불시출동 훈련…재난상황 대비

입력 : 2024-03-20 07:29:0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보건소 신속대응반 불시출동 훈련재난상황 대비

 

 

 

파주시는 지난 19일 파주스타디움에서 실제 재난발생 상황을 가정한 보건소 신속대응반 불시출동 훈련을 실시했다.

 

보건소 신속대응반은 재난으로 인한 다수 사상자 발생 시 현장에 출동하여, 사상자 현황을 파악하고 현장응급의료소를 설치해 환자 중증도 분류-응급처치-분산 이송 등 현장응급의료를 총괄하는 업무를 수행하기 때문에 현장 대응 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시는 신속대응반의 실전 대비 역량을 기르기 위해 사전예고와 예행연습 없이 불시에 출동 훈련을 실시했다.

 

공동주택 화재 상황을 가정해, 파주보건소운정보건소 신속대응반에게 출동 지령을 내렸고, 메시지를 받은 신속대응반원은 즉시 현장 출동, 현장응급의료소 설치 및 운영, 환자 정보관리 및 현장상황 보고 등 재난대응 전 과정을 실제 상황과 마찬가지로 수행했다.

 

 

훈련 종료 후에는 훈련 과정에서 도출된 문제점 등을 토의하고, 개선 사항에 대해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훈련에 참여한 한 신속대응반원은 평상시 이론이나 도상 훈련으로 접해본 재난 상황을 수행해 보니 실제 상황에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알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한상 파주보건소장은 예고 없는 재난에 따른 피해를 줄이기 위해 이번 훈련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훈련을 실시해 미비점을 개선하고 직원들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겠다라고 밝혔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