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학생승마 체험 등 말 산업 육성지원 사업 추진

입력 : 2024-04-02 01:29:18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학생승마 체험 등 말 산업 육성지원 사업 추진

- 청소년 체력 증진 건전한 취미활동 선도

 

 

 

 

파주시가 청소년들의 체력 증진과 건전한 취미활동을 선도하고 말 산업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한다.

 

승마는 말과 일체가 되어야 하는 특수한 성격을 지닌 운동으로, 신체 발달을 돕는 전신운동인 동시에 동물과의 교감을 통해 건전한 정서를 기르는 정신운동이기도 하다.

 

올해 사업 분야는 승마장 육성 학생승마 체험 사회공익승마 체험 장애학생 재활승마 체험 등 4개 영역이다.

 

승마장 육성사업은 승마장 운영에 필요한 보험가입비용, 장제톱밥, 승마시설 개보수 등을 지원해 안전한 환경에서 승마를 즐길 수 있는 기반 조성을 하는 사업이다. 사회공익 승마체험은 국민 생명과 안전을 책임지는 사회공익 직군을 대상으로 종사자들의 스트레스 완화 등 심신치유를 돕는 사업이다.

 

학생승마체험 사업은 관내 초중고 학생들에게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승마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매년 신청 인원이 증가하고 있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이광재 동물관리과장은 승마 체험은 바른 자세를 유지해 체형 교정에 효과적이며, 말과 같은 큰 동물과 교감하면 정서적으로도 안정될 수 있다라며, “올해 진행될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