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시민이 만드는 청결한 파주’…파주시자원봉사센터, 환경정화 활동

입력 : 2023-05-15 03:21:05
수정 : 0000-00-00 00:00:00

시민이 만드는 청결한 파주파주시자원봉사센터, 환경정화 활동

- 21개 자원봉사단체 및 200여 명 자원봉사자 대청소 실시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13일 금촌 일대에서 자원봉사단체와 함께 시민중심 청결파주시민이 만드는 청결한 파주를 위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지난 1월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날 환경정화활동에는 21개 자원봉사단체와 2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참여했다. 3개 조로 나뉜 봉사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금촌지역 일대 도로변과 보이지 않는 곳에 버려진 꽁초와 쓰레기를 주우며 대청소를 진행했다.

 

 

임강영 파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하는 환경정화에 참여하는 것만으로도 지구를 돕는 작은 실천을 하고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 파주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추진할 지구를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우은정 자치협력과장은 보이지 않는 곳과 배수구 등에 버려진 쓰레기를 줍는 활동은 여름철 폭우 시 저지대 침수 위험을 크게 낮출 수 있다이번 활동은 깨끗한 파주 만들기뿐만 아니라 안전한 파주 만들기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시자원봉사센터는 탄소중립과 지구를 위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인 1.5다운 같이 지켜지구 불을끄고 별을켜다 오늘은 클린데이 에코습관 형성 챌린지를 추진하고 있으며, 파주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