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 캠프하우즈 도시개발 사업시행자 지정…주민 대화 창구 열려  

입력 : 2023-05-15 03:17:51
수정 : 2023-05-15 04:53:54

파주 캠프하우즈 도시개발 사업시행자 지정주민 대화 창구 열려

 

 

 

파주시는 12, ‘파주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의 사업시행자로 헤라파크도시개발PFV()를 지정했다.

 

시는 조리읍 봉일천리 일원의 캠프하우즈 공여구역 및 주변지역 활성화를 위해 20206월 민간 공모를 통해 교보증권 컨소시엄을 우선협상자로 선정하고, 20215월 도시개발사업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헤라파크도시개발PFV()를 시행자로 지정했다. 헤라파크도시개발PFV()는 교보증권 컨소시엄이 설립한 사업시행 법인이다.

 

그간 종전 사업자에 대한 시행자 지정 취소, 주한미군 공여구역주변지역 등 지원 특별법령개정으로 인한 민간사업자 규제 신설 등으로 인해 장기간 사업이 지연됨에 따라 고충을 호소해 온 지역 주민들은 이번 파주시의 사업시행자 지정 처분을 적극 환영한다고 전했다.

 

사업구역에 거주하는 한 주민은 그동안 사업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는데, 이번에 시행자 지정으로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사업 장기화에 따른 지역주민들의 피로도가 한계치에 달한 점을 고려해 우선적으로 사업시행자를 지정했다, “시행자에게는 주민과의 대화에 적극 나설 수 있도록 법적 지위가 부여됨에 따라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원활한 소통이 이뤄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파주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은 조리읍 봉일천리 일원 488에 주거기반의 도시개발을 추진하는 사업으로, 현재 사업시행 승인(도시개발구역 및 개발계획 수립 변경)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