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공정관광 전문가 26명 배출…관광 일자리 창출

입력 : 2023-05-11 02:48:14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공정관광 전문가 26명 배출관광 일자리 창출

 

 

 

파주시는 10, ‘2023년 공정관광 전문가 양성 교육수료식을 열고 수료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공정관광 전문가 양성과정은 지역 내 공정관광 전문가 및 조직을 발굴하고,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추진했으며,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26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수료생들은 공정관광의 사례탐구기획에 대한 전문가 강의, 선진지 탐방, 파주형 공정여행 코스개발 및 시범여행 실시 등 총 10회차 교육을 이수했다.

 

이날 교육생들이 만든 파주의 꿈 파주출판도시 관광 선조의 피난길에 만난 이이 ()봤다(팸투어) 프로그램에 대해 토의하며, 공정관광이 걸어갈 길에 대해 논의했다.

 

수료생들은 교육을 통해 파주 관광자원에 관심과 애정을 가지게 됐으며, 공정여행기획이 관광객과 지역주민 모두가 상생·발전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윤정 관광과장은 공정관광 교육은 파주의 숨은 관광자원을 주민 손으로 발굴하고 개발한 동시에, 주민의 역량을 강화하는 가치 있는 과정이라며 공정관광을 활성화하고 관련 산업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6월 중 양성과정 수료생을 포함해 마을공동체관광사업자마을기업협동조합 등 단체를 대상으로 공정관광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추진해 팀당 500만 원~1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