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임태희 교육감, 지역 중심 미래인재 양성 위해 31개 시·군 자치단체장과 손 잡았다

입력 : 2023-05-09 09:28:38
수정 : 0000-00-00 00:00:00

임태희 교육감, 지역 중심 미래인재 양성 위해

31개 시·군 자치단체장과 손 잡았다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 학생 꿈 실현 위해 지자체 교육협력 기반 구축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지역 중심의 미래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31개 기초자치단체장의 손을 맞잡았다. 학교와 지역사회가 연계해 학생이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다.

경기도교육청은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30개 시군과 미래교육협력지구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서를 체결했다. 오는 6월 중에도 1개 지역과 협약식을 진행할 계획이다.

도교육청과 지자체는 지역 맞춤형 추진과제를 중심으로 교육공동체와 구성원의 자율성 강화를 위한 교육자치 구현 학교와 지역사회 교육 협력 기반 교육격차 해소 글로컬 융합인재 양성을 위한 지역 맞춤형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상호 협력적 소통과 성실한 이행을 다짐했다.

이를 통해 31개 시·군의 지역 현안을 공유하고, 지역교육 협력사업 추진 방안 모색과 지자체 교육협력 기반을 구축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과 학교 밖 배움 공간을 활용해 학생 맞춤형 성장을 지원하는 공유학교 플랫폼 조성의 토대를 마련했다.

도교육청 김희정 지역교육협력과장은 “31개 시·군과 함께하는 이번 협약은 미래교육 중심의 새로운 경기교육 정책과 맞물려 지역 중심 교육생태계 강화에 중심축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변화하는 사회에 대응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소통·협업하며 현장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