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사회적기업, 지역사회 공헌 활동 펼쳐...연탄 기탁

입력 : 2022-11-30 02:09:11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사회적기업, 지역사회 공헌 활동 펼쳐...연탄 기탁

 

 

파주시 사회적기업에서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시는 29, 사회적경제 사회적가치 성과 우수기업으로 라이프트리(대표 정성일, 장경애), 하이디(대표 김건수, 나선정), 우리나눔(대표 신현석) 3곳을 선정했다.

 

2018년부터 시작된 사회적경제 사회적가치 활성화사업은 사회적경제 기업을 대상으로 사회적 가치를 평가해 사회적가치 성과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1천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원금은 지역사회 재투자로 환원된다.

 

라이프트리에서는 29일 지역사회 재투자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연탄 11,300장을 기부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칠 도시발전국장, 마희정 ()파주시 공유경제 네트워크 이사장, 사회적경제기업, 임직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연탄을 날랐으며, 연탄은 법원읍 웅담리와 직천리의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 23가구에 전해진다.

 

정성일 라이프트리 대표는 기업이 창출하는 사회적가치를 인정받고 인센티브를 받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에게 환원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기업으로서 모범적으로 성장하는 기업이 될 것을 약속했다.

 

이종칠 도시발전 국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드릴 수 있는 뜻깊은 행사에 동참해 진정한 나눔의 의미를 알게 됐다,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끼치는 사회적경제 기업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하이디(대표 김건수, 나선정)에서는 124일 광탄면 이등병 마을에서 경로잔치 한마당을 개최하며, 우리나눔(대표 신현석)에서는 127일 파주읍 연풍리의 저소득층 22가구에 연탄 등 후원 물품을 전달하며 사회공헌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