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파주시, 공원 내 열매 무단채취 행위 집중 단속 - 오는 11월까지 집중 단속 기간 운영

입력 : 2022-10-14 02:31:57
수정 : 0000-00-00 00:00:00

파주시, 공원 내 열매 무단채취 행위 집중 단속

- 오는 11월까지 집중 단속 기간 운영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오는 11월까지 공원 내 열매 무단채취 행위 집중 단속 기간을 운영한다.

 

도시공원 및 녹지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원 내 열매 무단채취 행위는 5만원의 과태료 부과대상이며, 시는 집중 단속 기간을 운영해 1차 적발 시 자인서 작성, 2차 적발 시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가을철 산지형 공원 이용객들이 , 도토리 등을 무분별하게 채취하는 사례가 증가하면서, 다람쥐 등 야생동물의 겨울철 양식 부족으로 공원의 생태계 유지기능이 저하되고, 먹이를 찾아 도심지 주택가로 내려오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에 시는 지난달 산내공원, 양지말공원 등 관내 56개 공원 출입구 및 주요 지점에 안내 현수막을 게시해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했다.

 

또한 현장 계도를 통해 공원 이용객이 무심코 열매를 주워가는 것이 자연을 훼손하는 법 위반행위임을 안내하는 등 행정지도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파주시 관계자는 도시공원 내 서식하는 야생동물을 보호하고 시민의 준법의식 고양을 위해 공원 내 무단채취 행위를 철저히 단속하겠다고 말했다.

 

 


신문협동조합「파주에서」 모든 컨텐츠를 무단복제 사용할 경우에는 저작권법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